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미국 인종 갈등, '용서와 화해를 이끌어야'

656등록 2020-07-07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
전 세계 선교지 소식을 전해 드리는 월드리포트입니다.
미국에서 인종 갈등으로 인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크리스천 리더들은 교회가 용서와 화해를 이끌어야 한다고 연일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17년째 미국 상원 원목을 담당하고 있는 베리 블랙 목사는 미국 사회에 치유는 물론 변화가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

베리 블랙 목사 미국 상원 의회 목사
"우리는 모든 사람은 동등하다고 말하기 때문에 시작부터 인종 문제로 인한 도전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아프리카계가 아닌 사람들에 대해서 말하지 않았고, 투표할 수 없었던 여성에 대해 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완벽한 연합을 위해 나아가야 합니다."

최근에 열린 상원 의회에서 블랙 목사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상처받은 이들에게 공감을 표하며 기도했습니다.

베리 블랙 목사 미국 상원 의회 목사
"오늘 우리는 눈물 흘립니다. 우리를 상처 입히는 죽음으로 인해 눈물 흘립니다. 조이 플로이드 가족이 겪은 슬픔에 눈물 흘립니다. 당신이 흘리는 눈물 때문에 우리도 눈물 흘립니다."

그는 소외된 자들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강조했습니다.

베리 블랙 목사 미국 상원 의회 목사
"우리 주님과 하나님께는 소외된 자들을 향한 열정이 있습니다. 마태복음 25장 말씀은 소외된 자들을 위해 어떤 일을 했느냐고 묻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굶주린 자를 먹였는가? 목마른 자에게 물을 주었는가? 헐벗은 자에게 옷을 입혔는가? 병든 자를 찾아갔는가? 갇힌 자를 돌보았는가? 이방인에게 관심을 가졌는가? 하나님께는 소외된 자들과 억눌린 자들을 향한 열정이 있습니다."

또 믿음의 사람들이 영적으로 반응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베리 블랙 목사 미국 상원 의회 목사
"믿음의 사람들이 영적인 건강에 대해 생각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증오와 오만, 자존심을 도려내고, 어떻게 율법을 성취할 수 있는지 가르쳐 줄 백신이 필요합니다."

블랙 목사는 증오와 절망이 가득 찬 거리에 필요한 것은 사랑이라는 영적 백신이라고 말했습니다.

베리 블랙 목사 미국 상원 의회 목사
"갈라디아서 5장 14절에 ' 온 율법은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자신 같이 하라 하신 한 말씀에서 이루어졌나니'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백신입니다. 우리가 배우고 가르친다면 자신들의 이웃을 자신과 같이 사랑하는 영적 성숙을 이루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사람들을 이끌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웃을 자신과 같이 사랑한다면 미니애폴리스에서 벌어진 조이 플로이들의 비극을 볼 때 그 자리에 함께 있는 것과 같이 느꼈을 겁니다."

미국 전역에 퍼진 불안과 긴장감은 여전하지만 블랙 목사는 하나님께서 일하고 계신다고 확신했습니다.

베리 블랙 목사 미국 상원 의회 목사
"저는 로마서 8장 28절 말씀을 굳게 믿습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그리고 저는 미국에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다는 걸 믿습니다."

한편, 블랙 목사는 크리스천이 역대하 7장 14절의 말씀으로 기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베리 블랙 목사 미국 상원 의회 목사
"거듭난 크리스천이라면 매일 역대하 7장 14절 말씀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약속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에게 '대각성 운동'을 작아 보이게 할 정도의 부흥이 있을 겁니다. 저는 그렇게 기도하고 있어요. 저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불리는 사람이라면 모두 그렇게 기도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지금까지 CBN과 함께하는 월드리포트였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