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중국', 안면인식 CCTV로 교회 박해 위협

513등록 2020-09-09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전 세계 교회 소식을 전해 드리는 월드리포트입니다.
중국 교회가 최악의 박해 위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시진핑 정부가 공공 안전과 범죄 예방을 목적으로 중국 전역에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한 CCTV를 설치 중인데요. 하지만 전문가들에 따르면 CCTV 운영과 범죄 지수는 상관관계가 거의 없는 것으로 파악되며 반체제 인사, 소수민족을 감시하는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신장위구르 자치구에서는 안면인식 CCTV가 소수민족 감시에 활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교회 역시 감시 대상인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우한시의 한 교회 목사가 온라인 화상 회의를 했다는 이유로 체포됐습니다. 루오 목사는 이날 팬데믹 상황에 어떻게 사람들을 돕고, 복음을 전할 것인지 여러 목사들과 대화를 나누었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온라인에 접속했다는 이유만으로 신자들이 체포당하는 시점까지 왔다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밥 푸 회장 차이나 에이드
시진핑 주석의 또 하나의 악랄한 법입니다. 디지털 독재입니다.
중국 공산당은 인공지능(AI) 기술로 그 어느 때보다 감시를 강화하고, 중국을 경찰국가로 만들었습니다. 2025년이면 중국 땅에 안면인식 카메라가 26억대로 늘어날 겁니다. 26억 대면 모든 중국인이 두 대의 안면인식 카메라의 감시를 받게 될 겁니다.
침실에서 거리까지, 어디에서든지요. 교회는 이 새로운 디지털 독재 아래 엄청난 박해를 받고 있습니다. 삼자교회는 설교단 바로 위와 교회 내부 모든 곳에 안면인식 카메라를 설치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누가 있는지 모니터 할 수 있게 될 겁니다. 공산당원이나 공산당 청년 지도자 또는 공무원이나 군인이 있는지 가려낼 겁니다. 요주의 인물들이죠. 그들을 추적해서 바로 그 자리나 일하는 자리에서 체포할 수 있는 거죠.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컴패리테크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작동되는 CCTV의 약 54%가 중국에 설치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중국의 공식 인구가 14억 명인 점을 감안하면 3명당 한 대인 셈입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10억 뷰를 달성하고, 수천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인기 유튜브 채널 '듀드 퍼펙트(Dude Perfect)'가 코로나19에 맞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사람들을 위로합니다. 이들의 궁극적인 사명은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소형 비행선에서 공을 던지고, 미 해군 곡예비행단 블루 엔젤스에 탑승하거나 특이한 음식을 먹습니다. 다섯 명의 친구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듀드 퍼펙트 (Dude Perfect) 는 지난해에만 2천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유튜브 수입 2위에 올랐습니다.

소형 비행선에서 공을 던지고, 미 해군 곡예비행단 블루 엔젤스에 탑승하거나 특이한 음식을 먹습니다. 다섯 명의 친구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듀드 퍼펙트 (Dude Perfect) 는 지난해에만 2천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유튜브 수입 2위에 올랐습니다.

듀드 퍼펙트
한 번으로 끝날 줄 알았어요. 트릭샷을 찍었습니다.

Texas A&M 대학교의 농구팀이었던 이들은 2009년에 우연히 촬영한 영상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듀드 퍼펙트
영상을 올려서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보고, 웃어넘기려고 했어요. 그런데 난리가 난 거죠.

그리고 이들은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구독자 수는 5천만 명이 넘고, 110억 뷰를 달성했습니다. 듀드 퍼펙트의 트릭샷 영상 제작은 수많은 실패를 통해 완성됩니다. 이외에도 고정관념을 깨는 다양한 시도를 합니다. 코로나19로 자택 대피령이 내려진 기간에도 계속됐습니다. 그런데 듀드 퍼펙트가 말하는 활동의 원동력은 의외의 것에 있었습니다.

개럿 힐버트 듀드 퍼펙트
우리가 내일 모든 걸 잃는다고 해도 괜찮아요. 우리에게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님입니다.

개럿 힐버트 듀드 퍼펙트
"우리가 내일 모든 걸 잃는다고 해도 괜찮아요. 우리에게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님입니다."

듀드 퍼펙트는 기부와 봉사 활동을 벌이며 지난 4년간 Make a Wish Foundation을 통해 수많은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주기도 했습니다.

타일러 토니 듀드 퍼펙트
이 아이들을 만나서 어떤 일을 겪는지 알게 되고, 아이들에게 아주 작은 소망을 줄 수 있는 능력이 자신에게 있다는 걸 알게 되면 생각할 필요도 없이 하게 됩니다.

라이브 투어 당시에는 암에 걸린 아이들을 직접 방문했습니다.

듀드 퍼펙트
주님, 마이어를 위해 기도합니다. 마이어와 마이어의 가족들과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마이어의 부모님과 마이어에게 감사합니다. 마이어의 친구가 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해요. 우리가 다음에 이곳에 올 때, 다시 만나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하는 예수님,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듀드 퍼펙트는 신앙을 적극적으로 드러내진 않지만 그들이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CBN과 함께 하는 월드리포트였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