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온라인으로 만나는 성탄 성지순례 '화제'

301등록 2020-12-28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전 세계 교회 소식을 전해 드리는 월드리포트입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관광객과 순례자들로 붐비던 베들레헴이 올해에는 다른 풍경으로 시즌을 맞았습니다.

*...*...*

스티븐 쿠오리 목사 Holy Land Missions
"축하 행사가 없어요. 매년 열렸던 퍼레이드, 보이 스카우트 행사가 없고, 거리와 모든 곳에서 들리던 음악 소리도 없습니다."

매년 진행하던 행사를 취소했고, 관광객의 발길도 끊어졌습니다.

자밀 호시 Bethlehem Star Olive Wood Factory
"지난 3월에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로 관광객들이 베들레헴을 떠났어요. 그 이후로 지금까지 관광객을 보지 못했습니다. 무척 애석한 상황입니다. 관광객이 전혀 없어요. 사람들은 그저 집에 앉아서 이 재앙이 끝나고, 새로운 일이 시작되기를 기다립니다."

베들레헴 스타 올리브 우드 팩토리(Bethlehem Star Olive Wood Factory)의 크리스천 장인들도 코로나19로 인해 타격을 입었습니다.

자밀 호시 Bethlehem Star Olive Wood Factory
"힘들어요. 공장 직원 15명도 힘들어합니다. 그 누구도 해고하지 않았어요. 이곳에 있게 했습니다. 모두 공방에서 일해요. 한 주가 끝나면 조금이라도 수입을 얻을 수 있게 했습니다."

이런 상황을 돕기 위해 아르차 박스(Artza Box)가 설립됐습니다.

이타이 슈멜 설립자 Artza Box
"이스라엘은 많은 사람들, 여러 종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곳입니다. 그러나 북미권의 크리스천 95%는 이스라엘에 오지 못합니다. 우리는 구약과 신약의 모든 이야기와 인물 그리고 예수님의 삶에 관해 오랜 시간 동안 배웁니다. 그 이야기에 생명을 불어넣을 방법이 없죠."

아르차 박스는 1년에 4번, 이스라엘에서 만든 기념품들을 상자에 넣어 배송합니다. 성경을 소재로 매번 테마를 바꾸어 상품을 구성합니다.
자밀 호시의 공방에서도 아르차 박스에 들어가는 상품을 만듭니다.

자밀 호시 Bethlehem Star Olive Wood Factory
"큰 주문을 두 건 받았어요. 우리 상품을 미국에 팝니다. 큰 도움이 돼요. 아르차 박스 주문으로 여름에 6~7주 정도 일했어요. 정말 도움이 됐습니다. 이제 시작됐으니 내년에는 아르차 박스 주문이 늘어서 더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베들레헴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예루살렘 역시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사람들로 가득했던 골목은 텅 비었고 대부분의 상점이 문을 닫았습니다.

자크 미슈리키 Jerusalem Gifts
"가게들이 다 닫았어요. 하루아침에 그렇게 됐죠. 정말 힘듭니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다들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자크 미슈리키는 예루살렘에서 3대째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크 미슈리키 Jerusalem Gifts
"코로나19가 시작된 이후로 고비가 왔고, 다음은 무엇일지 생각하게 됐죠. 코로나19가 시작되자마자 온라인에 투자했어요. 이곳 예루살렘에서 만든 기독교 상품을 전 세계에 팔게 됐고, 사람들을 하나님께 가까이 가게 했습니다."

미슈리키는 올리브 나무 조각품이나 예수님 시대의 동전, 오일 등 다양한 기독교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합니다.

자크 미슈리키 Jerusalem Gifts
"중동과 성지의 크리스천은 인구의 1%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들을 돕는 건 성지를 지지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곳에 있었던 그리스도의 존재를 지지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타이 슈멜은 아르차 박스가 '세상을 치유한다'라는 유대인의 '티쿤 올람' 정신을 실현한다고 말했습니다.

이타이 슈멜 설립자 Artza Box
"우리는 유대인을 돕는 것만이 아니라 종교에 상관없이 전 세계의 사람들과 연결하고, 모든 사람을 돕습니다. 매우 유대인적인 가치이며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스라엘을 돕는 크리스천들과 이들의 이스라엘과의 관계는 정말 놀랍습니다. 그들에게 개인적으로 다시 나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 역시 아주 중요해요."

아르차 박스와 자크의 온라인 스토어는 크리스천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되기를 바랍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