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美 '크리스천과 소수민족 탄압'에 중국 지탄

467등록 2021-03-02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 중국이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비난을 받는 데 이어 크리스천과 소수 민족 탄압으로 지탄받고 있습니다. 중국 전역에서 교회가 불태워지고, 목사들은 구속되고 있습니다.

*...*...*

2021년 2월 1일, 보안 경찰이 원저우시의 정부 인가 교회를 급습하고, 지붕 위에 설치된 십자가를 철거했습니다. 십자가 철거는 처음 있는 일은 아니었습니다. 7년 전에도 십자가를 철거당해 성도들이 다시 설치했습니다.

밥 푸 회장 China Aid
“그 도시에서만 1,600개 교회 십자가가 불태워졌고, 파괴되고, 못쓰게 됐습니다. 많은 목사들이 억류되거나 수감됐어요.”

중국 크리스천들은 마오쩌둥 전 중국 국가주석 시절 이후, 최악의 기독교 탄압이라고 입을 모아 말합니다.

밥 푸 회장 China Aid
“샘 브라운백 미 국무부 종교자유 대사의 말을 인용하면 신앙에 대한 전쟁입니다. 독립된 신앙에 대한 전쟁이라고 생각해요.”

특정 지역에서만 주로 이루어지던 탄압이 중국 전역으로 확대됐습니다. 기독교 박해는 정부 차원에서 조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토드 네틀턴 순교자의 소리
“2021년에는 중국 어디에서나 기독교인 박해가 극심합니다. 교회를 통제하고, 공산주의 통제 아래 두려는 시도가 활발합니다.”

개신교, 가톨릭, 정부 인가 교회, 비인가 교회를 가리지 않고 모든 크리스천들의 삶을 위협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19라는 새로운 구실을 얻어 교회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밥 푸 회장 China Aid
“코로나 19를 핑계로 중국 공산당이 박해를 강화했습니다. 모든 교회 활동을 금지했고, 신자가 자신의 집에서 가족과 함께 예배하고, 기도하는 것조차 금지했어요.”

2020년 7월 22일, 샤먼시에 사는 한 여성의 집에 경찰이 방문했습니다. 그녀는 요란하게 문을 두드리는 경찰에게 허가증 없이는 집에 들어올 수 없다고 말했지만 경찰은 불법 모임을 했다며 문을 따고 들어갔습니다.

인권단체 차이나 에이드(China Aid) 밥 푸 회장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주창한 종교의 중국화는 종교인들이 공산주의 이념을 충실히 따를 때, 좋은 시민으로 여겨진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밥 푸 회장 China Aid
“교회 강단에 시진핑의 사진을 걸어야 하고, 코로나 19 이전에 정부 인가 교회에서는 예배의 첫 번째 순서로 국가를 불러야 했습니다.”

이같은 상황은 교회에만 해당하지 않습니다. 푸저우시의 한 가톨릭 가정은 성화를 치우지 않았다는 이유로 살고 있던 정부 보조 주택에서 쫓겨났습니다.

중국 국가종교국은 종교적 장례 의식과 장례식장에서 설교를 금지했습니다. 신장위구르 치구의 위구르족에 대한 탄압도 심각합니다.

마이크 폼페오 전 미국 국무부 장관
“중국은 이 시대 최악의 인권 위기를 야기했습니다. 이 나라의 오점입니다.”

마이크 폼페오 전 미국 국무부 장관은 퇴임 직전, 중국 정부가 위구르족 등 무슬림 소수 민족을 학살했다고 성명을 통해 공식 발표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인구 통제를 위해 위구르족 여성들에게 피임과 불임시술, 낙태를 강제한 사실 또한 확인됐습니다.

최근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트위터가 위구르족 여성이 ‘아이 낳는 기계’에서 해방됐다는 중국 관영 차이나데일리 보도를 인용한 주미 중국대사관 계정을 정지시켰습니다. 트위터는 이에 대해 반인륜적 행위에 반대하는 정책을 위반했다고 알렸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3백만여 명의 위구르족이 재교육 수용소에 구금하고, 강제 노동에 동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살리 후다야르
“수만 명이 공장에서 강제 노동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 나이키, 코스트코와 같은 수십 가지 업체의 제품을 만듭니다.”

미국 등 전 세계에 수출하는 태양 전지판 제조에도 위구르족이 동원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미국 정부는 기업 대표들에게 위구르족 강제 노동 상황을 알리고, 연루되지 않도록 경고했습니다.

그러나 밥 푸 회장은 중국의 영적 미래에 대해 긍정적입니다. 그는 중국 공산당이 정권을 장악한 1947년에는 크리스천이 백만 명이었다고 전했습니다. 끊임없는 박해 속에 70년이 지난 지금, 중국 크리스천 인구는 1억 3천만여 명으로 추정됩니다.

밥 푸 회장 China Aid
“저의 생각에 마지막 때에는 시진핑 주석이 하나님의 충실한 종으로서 교회를 권고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