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예수 부활의 증거를 찾는 사람들의 고백

838등록 2021-04-13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은 믿는 자에게 영원한 구원을 가져다줍니다. 그러나 예수님과 성경의 진실성은 여전히 의심받는데요. 수십 년에 걸쳐 예수님에 관한 증거를 찾아온 사람들이 있습니다.

*...*...*

알렉스 맥파랜드는 기독교 옹호론자입니다. 그는 예수님의 역사를 변호하며 증거를 제시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 역사학자들이 원하는 대로 설명합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그들은 목격자들의 증언을 원합니다. 다수의 증언을 원하죠. 초기 증언을 원하고, 네 번째로 적대적인 증언을 원합니다."

목격자들이라면 마태, 마가, 누가 그리고 요한이 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알았고, 예수님의 어머니인 마리아를 통해 그분이 예수님이신 것을 확인했습니다. 바울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십자가 사건 이후, 10년 이내에 복음이 전해졌습니다."

고대 사본이 643개 존재하는 일리아드는 역사학자들이 정확성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하지만 (일리아드의) 사본이 쓰이기까지 5백 년 이상이 걸립니다. 사실 9백 년 정도 되죠. 시저에 대한 기록도 수십 개의 사본이 있어요.
이것 역시 원본 이후, 초창기 사본이 만들어지기까지 거의 걸립니다."

그러나 십자가 사건은 곧바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예수님의 중심 정체성, 메시지, 신성에 대한 이야기는 십자가 사건 이후 8주 이내에 돌았습니다."

적대적인 증거로는, 적어도 친기독교가 아닌 쪽의 기록이 많습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기적을 일으키고, 하나님이라고 주장하고, 유월절에 십자가에 매달렸다.
복음의 핵심인 죽음, 신성 그리고 부활에 관한 이야기를 고대 유대인, 그리스인, 로마인 자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교회의 친구일 리가 없죠.
역사가들에게는 매우 설득력이 있습니다.
객관성을 의미하니까요. 이들은 이 움직임의 지지자가 아니었으며 예수님에 관한 핵심적인 사실을 확증합니다."

세계적인 역사학자 윌 듀런트는 무신론자였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증언했습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사복음서는 역사적인 관점에서 절대적으로 신뢰할 수 있다."

이 말에 반대한다면 듀런트는 이렇게 말했을 겁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그렇다면 백여 개의 고대 이름을 부정해야 할 겁니다. 아리스토텔레스, 줄리어스 시저처럼
역사학자들이 진짜임을 의심할 꿈도 꾸지 않는 것들을요. 이들에 대한 증거는 예수님에 관한 것만큼 많지 않아요."

영화 제작자 릭 라슨은 예수님에 관한 증거를 다른 관점에서 찾습니다.

릭 라슨
"기독교에 두 개의 위대한 사건이 있습니다. 성육신이 있고, 십자가 사형과 부활 사건입니다.
두 개의 위대한 사건이죠. 하나님께서 사용하시기로 선택하신 사건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찾아볼 수 있는 구체적인 증거를 남기셨습니다.
그 일이 일어났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라슨은 <베들레헴의 별>이라는 다큐멘터리에서 목자들을 이끌던 별의 실체를 밝혔습니다. 이 별은 당시에 만들어진 동전에도 새겨져 있었습니다. 또 다른 다큐멘터리에서는 예수님이 숨을 거둔 시간에 바위가 쪼개졌다는 증거를 제시합니다. 한때 사해였던 지역에서 지질학적 흔적을 찾았습니다.

릭 라슨
"두 개의 다큐멘터리에서 베들레헴의 별이 진짜였다고 보여줍니다. 정말 놀랍죠. 십자가 사건의 지진은 진짜였어요.
그분은 하늘과 땅의 주인이십니다. 그리고 그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도록 우리에게 충분한 증거를 남기셨어요."

마태복음에 별과 지진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릭 라슨
"베들레헴의 별과 십자가 지진에 대해 우리가 찾은 증거는 과학적인 사실입니다. 그리고 마태복음의 기록과 일치해요."

기록에 관한 이야기로 다시 돌아가자면, 호머의 일리아드는 수백 개의 사본이 있고, 시저의 전기는 수십 개가 있습니다. 신약 성경 사본은 훨씬 많습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부분적인 것과 완전한 사본까지 대충 3만여 개가 있어요."

사본들이 없더라도 또 다른 자료가 있습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초창기 교회 리더들이 인용했던 것을 토대로 마태복음에서 계시록까지 신약 전체를 재구성할 수 있어요. 550만 회 이상 인용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신약 사본의 신뢰성은 무신론자였던 듀런트를 변화시켰다고 전해집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듀란트가 예수님의 역사적 확실성에 끌려 죽기 전에 크리스천이 됐다는 말이 있어요."

그러나 맥파랜드는 이렇게 결론 짓습니다. 신자들에게는 예수님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믿음으로 인정해야 합니다. 우리의 믿고, 따르고, 순종할만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진짜입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