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AMF 2021 인도대회, 온라인 사전행사 열려

44등록 2021-09-09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일본 CGNTV에서 전해온 소식입니다.

2009년 시작된 아시아의 크리스천과 이스라엘의 메시아닉 쥬를 잇는 성회
‘아시아 메시아닉 포럼(Asia Messianic Forum)’이 올해는 코로나19 감염확대로 인해 인도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이에 앞서 인도대회 사전행사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최근 열렸습니다.

*******

[리포트]
‘아시아 메시아닉 포럼(Asia Messianic Forum)’, 줄여서 AMF는 2009년에 일본에서 시작돼 이후 아시아 각지를 돌며 올해로 7회를 맞았습니다.
최근 진행된 사전행사에선 먼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됐던 직전 대회의 모습이 영상으로 소개됐습니다.
이어서 AMF 일본창구 시온과의 연결다리 대표 이시이다 나오지 목사가 AMF의 시작과 지금까지 지나온 걸음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녹취] 이시이다 나오지 목사 / 시온과의 연결다리 대표 (AMF 일본창구) 57초~1분7초
저희는 이것이 첫 집회였고, 이렇게 멋진 체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리포트]
이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이시이다 목사를 비롯한 여러 사람들의 노력은 물론, 오랜 기간에 걸친 선배들의 기도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녹취] 이시이다 나오지 목사 / 시온과의 연결다리 대표 (AMF 일본창구) 1분19초~1분35초
90년간 이스라엘의 회복을 위한 기도의 결과가 이 아시아 메시아닉 포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카다 쥬우지 선생님이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라라고 말씀하셨고, 충실히 기도해 왔습니다.

[리포트]
이 이야기를 이스라엘에서 알게 된 요셉 슐람 목사에게 하니, 당시부터 기도해 온 사람들의 비디오를 만들어야 한다는 요청을 받았고, 많은 고생을 하며 2006년 간증 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이후 일본에서 메시아닉 쥬를 초청한 집회를 시작하게 됐고, 마침내 ‘아시아 메시아닉 포럼’이라는 대규모 성회로 발전했습니다.
한국과 일본에서 공동개최한 2011년에는 AMF의 깃발을 만들었고, 그 깃발은 한국에서 싱가포르로, 그리고 필리핀으로 계속 이어져 갔습니다.
AMF를 시작하고, 이시이다 목사는 이전에 예상하지 못했던 하나님의 계획을 깨달았습니다. 그것은 기이하게도 돌고 있던 개최지가 이전에 일본군이 점령했던 나라라는 것이었습니다.
이시이다 목사는 포럼에 갈 때마다 현지 참가자들에게서 전쟁시절의 참혹한 이야기, 가족이 일본군에게 살해되었다는 사람의 이야기 등 마음 아픈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스라엘을 위한 기도는 하고 있었지만, 일본이 아시아 여러 나라에 해온 일을 일절 언급하지 않고, 화해의 기도를 가진 적이 없었던 것을 이시이다 목사는 회개했습니다.
동시에 에베소서 2장 15절의 무게를 느꼈습니다.

[녹취] 이시이다 나오지 목사 / 시온과의 연결다리 대표 (AMF 일본창구) 3분1초~3분32초
저는 아시아 메시아닉 포럼을 진행하면서 실물교육으로서 이스라엘과 이방인의 화해라는 것이 사실은 아시아 여러 나라의 화해로 이어지고 있는 것을 저와 같은 둔감한 사람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고, 이 말씀이 사실이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리포트]
이 대회에서는 화해의 기도의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다른 아시아 국가의 크리스천이 일본 히로시마와 나가사키를 방문한 적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아시아의 크리스천을 메시아닉 쥬와 연결할 뿐만 아니라, 아시아 각지에서 크리스천이 함께 모여, 연결되고, 기도하고, 화해하고, 새로운 한 사람으로 만들어질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이번 인도대회 실행위원장의 앤드류 옐추리 목사가 비전을 말했습니다.

[녹취] 앤드류 옐추리 목사 / AMF 2021 인도대회 실행위원장 4분4초~4분27초
첫 번째 비전은 인도의 교회에 이스라엘 그리고 유대인을 사랑하는 것을 촉구하는 것입니다. 많은 인도 크리스천들은 이스라엘에 대해 모르고, 왜 이스라엘을 사랑하고 축복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인도뿐만 아니라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도 그렇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렇기 때문에 이 성회를 통해 아시아 전체의 교회가 이스라엘에 눈을 뜨기를 바랍니다.

[리포트]
이번 대회는 현장 개최가 불가능하지만, 각자가 있는 곳에서 알찬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는 것은 온라인 개최만의 장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대회에서 메시지를 전하는 3명의 강사가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습니다.

[녹취] 피터 쯔카히라 목사 / AMF 2021 인도대회 강사 4분44초~
인도를 비롯한 아시아 사람들이 이스라엘의 계시에 들어가는 멋진 시간이 될 것입니다.

[녹취] 미카엘 진 목사 / AMF 2021 인도대회 강사
주님의 영광을 위해 보여주신 것을 빨리 전하고 싶습니다.
[녹취] 요셉 슐람 목사 / AMF 2021 인도대회 강사
Zoom도 하나님이 준비하신 수단입니다. 잊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이스라엘도 아시아의 일부입니다. 그리고 예수도 아시아 사람입니다. 우리 이스라엘 사람도 아시아 사람입니다. 예수의 피로 인해 이스라엘에 이어진 사람도 모두 아시아인입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