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의회 해산 합의 外 인사이드 이스라엘

345등록 2022-07-19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
중동과 이스라엘 소식을 전하는 인사이드 이스라엘입니다.
내분에 시달리던 이스라엘 의회가 자진 해산을 결정했습니다. 나프탈리 베넷 연정이 출범한지 1년만입니다.

[리포팅]
베넷 전 총리의 연정 파트너 야이르 라피드가 임시 총리를 맡고, 베냐민 네타냐후 전 총리와 11월에 치러질 총선에서 경합할 예정입니다. 11월 총선은 3년 반 동안 다섯번째 치러지는 선거입니다. 양측 모두 정부를 구성하기에 충분한 표를 얻지 못하는 결론 없는 선거가 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
한 스쿠버 다이버가 지중해에서 온전한 형태의 9백년 된 검을 발견했습니다.
이 검은 1099 (천구십구)년에 예루살렘을 점령하고 2백년간 통치한 십자군의 것으로 추정됩니다.

[인터뷰] 숄미 카친
검의 무게로 가늠했을 때,
이 검을 든 기사는 매우 강했을 거예요.
//
이런 무게와 크기의 검을 들고 싸우는 건 쉽지 않으니까요.
지금 들기에도 무거워요.

[리포팅]
한편, 검과 함께 돌 닻과 도자기 파편이 발견되면서 이스라엘 당국은 이스라엘 역사를 이해할 도 다른 퍼즐 조각이라고 불렀습니다.

-----------------------------------------------------------

성경은 과부와 고아를 사랑하라고 명령합니다. 한 이스라엘 단체는 바로 그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집은 매주 뛰어노는 아이들과 식사하는 부모들 그리고 자원봉사자들로 가득 찹니다. 단체는 배우자나 부모를 잃은 가족들이 트라우마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육 받은 자원봉사자들은 따듯한 식사와 사랑을 제공하며 정서적으로 지원합니다.

[인터뷰]
이곳은 맛있는 음식이 있고, 우리를 위해 요리해 주는 곳이라고 들었어요.
세 아이를 혼자 키우면 쉴 시간이 전혀 없어요.
//
저는 앉을 수 있고, 아이들은 항상 그랬던 것처럼
저에게 올라타지 않습니다. 쉴 수 있어요.

[리포팅]
단체는 ‘선을 행하기를 배우고, 공의를 말하고, 압제자를 책망하고, 아비 없는 자를 보호하고, 과부를 변화하라’는 선지자 이사야의 말을 따르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