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15년 전, 애플이 아이폰 판매를 시작하면서 소통 방식에 혁신을 일으켰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 설치된 성경 앱을 통해 전도와 복음 전파의 새 길을 만들었습니다.
[리포팅] 유버전(YouVersion) 성경 앱이 지난해에 누적 다운로드 5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인터뷰] 바비 그룬왈드 목사 / 유버전 앱 설립자 아이폰에 정말 고맙습니다. 우리가 성경 앱을 가질 수 있게 했으니까요.
[리포팅] 유버전 앱은 앱스토어가 처음 열렸던 당시 제공됐던 무료 앱 2백 개 가운데 유일한 성경 앱이었습니다.
[인터뷰] 바비 그룬왈드 목사 / 유버전 앱 설립자 우리는 기술이 복음을 전하는 일에 잠재력이 있다는 걸 보았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하나님께서 모든 나라와 지역의 사람들에게 말씀을 전하기 위해 // 그렇게 강력한 방법으로 기술을 사용하실 거라고 짐작도 못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하신 정말 놀라운 일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리포팅] 현재 유버전 앱은 2천 6백 개 버전의 성경을 천 8백 개 언어로 제공합니다. 설립자인 라이프 교회(Life Church)의 바비 그룬왈드 목사는 앱의 다음 단계가 사람들과 지역 교회 간의 연결을 돕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바비 그룬왈드 목사 / 유버전 앱 설립자 도울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우리는 교회를 열렬히 아낍니다. 성경 앱은 사람들과 교회 그리고 지역 공동체를 연결하고, // 영적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리포팅] 유버전 앱은 성경 박물관(Museum of the Bible)과 협력해 디지털 전시관을 만들었습니다.
[인터뷰] 섀넌 베넷 성경 박물관 재미있는 공간입니다. ‘바이블 나우’라는 공간입니다. 성경 앱의 현재를 볼 수 있습니다.
[리포팅] 전시관에서는 성경 앱을 이용할 수 있는 국가별로 가장 인기 있는 성경 구절과 검색어를 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섀넌 베넷 성경 박물관 사람들이 무엇을 검색하는지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사람들이 성경에서 찾는 것을 통해 무엇을 느끼고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리포팅] 성경 박물관의 섀넌 베넷이 유버전 앱이 어떻게 복음 전파를 돕는지 설명합니다.
[인터뷰] 섀넌 베넷 성경 박물관 유버전 앱은 구텐베르크 전통의 연속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성경을 전 세계 모든 사람의 손안에 전달합니다. // 북한에서는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겠지만 앱이 이미 있는 폰을 가져간다면, 성경을 금지하는 나라에서도 성경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리포팅] 그룬왈드 목사의 교회는 새로운 기술이 복음을 나누는 데 어떻게 사용이 될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관찰합니다.
[인터뷰] 바비 그룬왈드 목사 / 유버전 앱 설립자 모든 사람이 거기에 있다거나 차세대적인 것이라고 단언하는 건 아닙니다. 우리는 그저 실험을 하고, 시도하고자 합니다. // 사람들이 어디에 있든지 복음을 전하기 위해 모든 시도를 하지 않았다는 죄책감을 느끼고 싶지 않을 뿐입니다.
[리포팅] 현재 메타버스에 있는 라이프 교회에는 전 세계에서 150여 명이 출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바비 그룬왈드 목사 / 유버전 앱 설립자 우리가 발견한 것은, 정말 흥미로운데요. 사람들은 가상 환경을 탐색할 때, 물리적인 겉모습을 가지면, // 예를 들어, 아바타를 사용하면 내적으로 일어나는 영적, 감정적인 것을 나누는데 더 편안함을 느낍니다.
[리포팅] 그룬왈드 목사는 메타버스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고, 목회에 있어서 풍성한 기회를 발견했지만 아직은 실험 단계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