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통신원

안정화된 아이티의 정치상황

918등록 2011-11-14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케이블 : 씨앤앰 703번, 씨앤앰 강남 136번 / IPTV : KT올레TV 556번, SK Btv 604번)

 

아:선교사 통신원들을 전화로 연결해 생생한 선교지 소식을 들어보겠습니다. 오늘은 아이티를 연결합니다. 김용재 통신원.

통:.네, 안녕하십니까? 여기는 아이티입니다.

 

아:네, 지난 4월 치러진 대선 이후에도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던 아이티의 정치상황이 최근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면서요?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통:네, 대선 이후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던 아이티의 정치 상황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두 번에 걸친 총리의 인준이 상원에서 부결되어 난항을 겪다가 결국 얼마 전 게리 코닐 총리가 통과됨으로 빌라다 쿠이에서 대통령 미셸 마르텐리를 비롯한 여러 정부 요객이 모인 가운데 총리로서 국민 앞에 다짐하는 공식 행사가 이루어졌습니다. 게리 코닐 총리는 이 자리에서 그의 연설을 통하여 "과거 아이티 역사에 깊은 상처를 남긴 라발라쓰나 마꾸트, 좌파, 우파를 아직 모르는 우리의 아들과 딸들의 힘을 합쳐 모든 분쟁,갈등 혹은 상호 불신으로 물들었던 과거의 모든 역사를 뒤로하고 새 대통령 마르텔리의 화합의 시대에 맞추어 함께 새롭고 활기찬 미래의 아이티를 함께 정복해나가자"라고 했습니다.모든 아이티국민을 가슴에 품고 새로운 일들을 시작한 공화국의 대통령과 함께 민주주의의 발전은 물론 사회 경제 모든 면에 걸쳐 도약할 수 있는 새롭고 굳건한 발판을 마련하는 역사에 함께 동참하여 달라고 호소하였습니다.코닐 총리는 곧이어 새 경제프로그램을 하원에 제출하였습니다. 각 분야에서 필요한 추진 과제를 총망라한 것으로
향후 5년간 일자리 100만 개 창출을 비롯, 임시아이티재건위원회의 방향 재설정, 교육과 환경보호, 외국인 투자, 법치 강화 등을 포함한 안건이었는데 하원은 전폭적인 지지로 이 경제개발 프로그램을 통과시켰으며 아울러 제출한 17개부 장관의 인선을 담은 내각 제청안도 가결을 하였습니다. 코닐 총리는 전폭적인 신뢰를 보내준 하원에 감사를 표하면서 이번에 통과된 경제프로그램은 개혁과 아울러 비용지출의 통제 연 경제성장률 9% 달성, 물가상승률 10% 미만 억제 등 목표로 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계획을 밝히기도 하

였습니다.

 

아:네 또 아이티의 경제 회복을 맞은 책임자들이 얼마 전 우리나라를 찾았다면서요?어떤 소식인지 자세하게 전해주시죠?

 

통:네, 그렇습니다.이번에 새로이 입각한 외무와 종교성을 함께 꾸려나가고 있는 로랑 라모스 장관은

투자협의회장 레스리 베누앗과 아이티 경제회복의 책임을 맡아 얼마 전 한국을 방문하여 서울에서 개최되고 있는 Korea Lac이라고 하는 포럼에 참여했습니다.국제개발은행이 주최하는 이 포럼에서 아이티 외무 장관은 기간산업, 건축, 에너지관련 사업 등에 관심을 두고 투자유치에 안간힘을 쓰는 일정을 보내는 가운데 이미 아이티 내에서 투자를 시작한 한국의 기업들을 손꼽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합니다.

또한 세계 경제 열손가락안에 꼽을 수있는 한국 경제가 이제 발돋음하려고 하는 아이티 경제에 커다란 활력과 희망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이라며 각계 각층의 지도자를 만나며 일을 성사시키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아무쪼록 아이티의 재건과 회복을 이루어 나가는 데 대한민국이 커다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또한 사회 경제 분야에서 뿐만이 아니라 영적인 측면에서도 함께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티에서 김용재 통신원입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