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통신원

이스라엘로 역이주 '알리야' 증가

1248등록 2015-08-31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아: 최근 들어 이스라엘로 돌아오는 이민자들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는 소식 들어와 있는데요.
현지에 나가있는 이갈렙 통신원 연결해 이렇게 이민자들의 늘어나는 이유, 들어보겠습니다. 이갈렙 통신원?

통:네, 이스라엘입니다.

아: 현재 이스라엘로 들어오는 이민자 숫자가 수 천명에 이른다고요?

통: 네, 지난 8월 18일 오전 6시 반경에 미국과 캐나다 등지에서 온 이민자들이 엘알 전세기 편으로 벤구리온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Jewish Agency 와 이민자 동원 내무국(Israel’s Ministry of Aliyah & Immigrant Absorption)과 Keren Kayemeth Le’Israel 등 여러 단체들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일이었습니다. 그 중 59명은 가족들을 본국에 두고, 혼자 이스라엘 방위군(IDF)으로 자원 입대하는 젊은이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각 나라로 흩어져 있던 이스라엘 백성이 다시 이스라엘 국가로 돌아오는 것을 알리야(aliyah)라고 하는데, 그 의미는 올라오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2000명 이상의 이민자들이 도착할 예정이고, 올해 북미를 통해서 알리야 하는 인구만 약 4000 명 정도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7월 27일에는 200명 이상이 프랑스에서 알리야 하는 전세기가 도착했습니다. 작년 2014년에는 프랑스에서만 7200 명이 알리야를 했습니다. 지난 5년간에는 이만(20000) 명 이상의 프랑스에 사는 유대인들이 알리야를 했습니다. 2014년은 각 나라에 흩어진 유대인 인구 중, 한 나라의 1 % 이상의 유대인들이 알리야를 한, 이스라엘 건국 이후 처음 있는 한 해였습니다.

올 해에는 삼만(30000)에서 삼만 오천(35000)명 정도의 알리야를 예상하고 있고, 이 숫자는 10년내에 최고의 수치입니다.

아: 네, 이렇게 많은 흩어진 유대인들이 고국으로 돌아가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까요?

통: Jewish Agency 의 CEO 인 나탄 샤렌스키(Natan Sharansky)의 말에 의하면, 유럽에서 특별히 많은 알리야가 일어나는데, 그 이유는 유럽에서 유대인들이 살기가 불편해 지기 시작한 것도 한 이유이지만, 자유, 안전, 유대인 나라의 미래에 대한 자산들에 대한 신뢰들이 자석처럼, 유대인들을 끌어들인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 전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반유대주의에 대한 심각한 경각심이 그들로 고토로 돌아오게 하는 이유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 현재에 일어나는 반유대주의 현상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통: 예, 일반적인 예들은 직접적인 유대인들에 대한 테러입니다. 구체적인 사건들에는 프랑스에서의 샬리 엡도 사건 및 유대인 코셔 슈퍼마켓에 대한 테러 사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들에서는 유대인 그룹이나 회당들에 대한 무차별적인 테러 사건들이 연이어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들은 BDS 운동이라고 해서 이스라엘 국가에 대한 보이콧(boycott), 투자금지(divestment)와 금수조치(sanctions)들을 의미합니다. 2005년 7월에 팔레스타인 비영리단체(NGO)들에 의해 결성된 반이스라엘 국가에 대한 정치적 경제적 운동입니다. 이것이 가자 전쟁과 전세계적 경제적 불황에 맞물려 지금은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번져나가는 추세입니다.

아: 그러면 이러한 반유대주의에 대한 우리들의 자세는 어떠해야 하겠습니까?

통: 예, 저는 이 문제를 성경에서 찾아야 한다고 봅니다. 즉 성경에서의 가장 중심축은 언약의 하나님이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성경에서는 노아와 영원한 언약을 먼저 맺었고, 그 다음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을 통한 언약, 곧 이스라엘과의 영원한 언약을 계속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 언약은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이사야서, 예레미야서, 에스겔에서 거듭 영원한 언약을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영원한 언약을 말씀하십니다. 이 언약들은 영원한 언약이기 때문에, 인간은 언약을 어길지라도, 하나님은 언약을 버리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철저한 회복의 하나님이십니다. 버린 바 된 것 같은 이스라엘 백성뿐만 아니라, 잃어버린 에덴동산도 회복하실 것입니다.

겔 39:25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가 이제 내 거룩한 이름을 위하여 열심을 내어 야곱의 사로잡힌 자를 돌아오게 하며 이스라엘 온 족속에게 사랑을 베풀지라
39:28 전에는 내가 그들이 사로잡혀 여러 나라에 이르게 하였거니와 후에는 내가 그들을 모아 고국 땅으로 돌아오게 하고 그 한 사람도 이방에 남기지 아니하리니 그들이 내가 여호와 자기들의 하나님인 줄을 알리라
39:29 내가 다시는 내 얼굴을 그들에게 가리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가 내 영을 이스라엘 족속에게 쏟았음이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흩어진 이스라엘 백성이 고토로 돌아오는 것은 영원한 언약을 지키시는 하나님의 일이십니다.

아:네, 이갈렙 통신원 오늘 소식 잘 들었습니다.

통:네, 지금까지 이스라엘에서 소식 전해 드렸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