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통신원

코로나19 여파 속 아프리카의 오늘2. 베냉

434등록 2020-04-16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멘트▶

의료시설이 열악한 베냉에서는 많은 이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다고 하는데요.
최 다니엘 통신원 연결해 베냉의 현지 상황 알아봅니다.
최 통신원 베냉의 현재 상황은 어떤가요?

최:

사람들은 점점 감염에 두려움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육로로 다니던 국경이 폐쇄되었고 많은 항공 노선이 운행이 중지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이곳 아프리카에는 의료시설이 열악한 상황이어서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통제하는 것이 다른 곳보다 더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행히 대도시의 어느 한정된 지역에서 코로나가 갇힌다면 큰 문제 없이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대도시의 빈민가 지역이나 지방의 소도시까지 퍼지게 되면 그때는 통제가 훨씬 어려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주:

베냉의 코로나 감염 경로는 어떻게 되나요?

최:

주로 공항에 있는 도시나 그 인근 지역을 위주로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감염자가 많이 발생했던 인근 다른 나라의 사람이 베냉에서 지내다가 확진 판정을
받은 경우가 있었고 그 이후로 대부분의 감염자가 외국 여행을 한 베냉 사람들, 혹은 베냉을 방문한 외국인으로부터 감염이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주: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에 정부는 어떤 대처를 하고 있나요?

최:

정부에서 발 빠른 대처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얼마 후 모든 종교 모임을 금지했고 이후 학교들이 곧바로 휴교에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공항을 통해 들어와있는 모든 외국인들을 특정 호텔에 수일간 격리하고 있고요. 공영방송에서는 계속해서 바이러스의 위험성에 대해서 알리고 있고 위생관리를 어떻게 철저하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리고 있습니다.


주:

코로나 사태 이후 베냉 사람들의 생활 모습은 어떻게 변했나요?

최: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집에서 만들어서 길에 나와 파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 없이 자유롭게 밖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문제는 가계의 재정적인 능력이 적어서 아주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번 사태를 통해 사람들이 외출을 꺼리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일일 노동자의 생계가 큰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벌써 일자리를 잃고 있고 아무런 해결책 없이 집에만 머물러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생기고 있습니다.


주:

생계에 위협을 느끼고 있을 많은 베냉 사람들의 상황이 안타깝네요. 베냉의 현지 교회에 대한 소식도 전해주시죠.

최:

베냉에는 인구의 약 10% 정도의 기독교인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교회들이 정부의 권고에 따라 공예배를 하지 않고 있어서 각 교회들마다 찬양 소리가 멈춰있습니다. 도시의 대형 교회들은 인터넷 등을 통해서 예배를 드리거나 문자로 말씀을 받아보는 형태로 예배를 드리고 있는데요. 많은 성도들이 인터넷이나 휴대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이런 상황이 계속된다면 각자의 신앙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베냉은 부두교 발생지입니다. 이곳의 많은 사람들 문화 속에 부두교가 생활처럼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이곳 성도들에게 정기적으로 말씀이 공급되지 않는다면 곧 성도들의 영적 생활에 변화가 올 가능성이 큽니다.


주:

하루 속히 성도들이 예배 안에서 찬양하고 교제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베냉을 위한 기도 제목 나눠주시죠.

최:

베냉을 위한 기도 제목을 드리겠습니다. 어려움을 당한 베냉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소망이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열악한 의료시설, 사회 기관 시설 가운데 바이러스가 더는 퍼지지 않고 모두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상황 가운데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실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모든 교회와 성도들이 각 처소에서 믿음과 말씀을 잃지 않고 서로를 중보하면서 베냉을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