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통신원

대만 확진자 급증 속 선교지 상황은?

621등록 2021-05-26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멘트▶

대만은 중화권 선교에 있어
중요한 곳 중 하나인데요.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 속에서
현지 사역에도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현지 특파원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들어봅니다.

앵 : 오세원 특파원~
특 : 네, 안녕하세요.

앵 : 방역 모범국으로 거론됐던 대만인데요. 최근, 대만 내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게 된 원인은 뭔가요?

특 : 코로나가 이렇게 확산된데 그 된 원인에 대해서는 몇몇 외신에서도 분석했듯이 약간의 방심이 불러온 결과가 아닐까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또 지난 4월 중순부터 한 두 명의 감염자들이 발생하기 시작했는데 그 감염자들의 감염원이 분명치 않고 또 감염원을 찾는데 실패했기 때문에 결국은 급속도로 확산하는데 원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집단감염이 집중적으로 발생한 곳이 대만에서도 인구가 가장 밀집된 지역인 타이베이시와 뉴타이베이시에 몰려 있어서 갑작스런 확산세에 일조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백신 구입이 늦어지고 있어서 백신 접종률이 2%에 머물러 있는 상황입니다.

앵 : 대만 내 전국적인 사재기 현상에 대한 언론보도가 있었는데요. 현재 상황은 어떠한가요?

특 : 예 맞습니다. 주로 이제,, 소독약과 마스크 등의 방역용품과 라면 통조림 냉동식품 등의 생필품 등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사재기가 이루어졌습니다. 지금은 어느 정도 안정된 상황으로서 ‘매장 입장 고객 실명제’ 때문에 약간 불편함을 제외하고는 생필품 구입에는 전혀 어려움이 없는 상황입니다.

앵 : 최근 대만 내에서 소그룹 기도 운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었는데요. 현지 교회 사역에 큰 어려움은 없나요?

특 : 대만에서 활발하게 받아주고 있던 소그룹 기도 운동은 오히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줌이나 라인 같은 SNS를 통해서 오히려 더 활발하게 기도하는 그런 운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서 현지 교회 사역에는 큰 어려움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만방역당국은 5월 22일 토요일 오후의 5인 이상의 집회금지 명령을 전격적으로 단행했습니다. 5인 이상의 집회금지 명령이 토요일 오후에 갑작스럽게 내려졌기 때문에 준비가 되지 않았던 일부 교회에서는 그 다음 날 주일 예배 많은 어려움들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준비가 잘 되지 않은 일부 교회를 제외하고 연령층으로 보면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이나 어린이 주일학교에 학생들이 적지 않은 어려움들을 겪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앵 : 중화권 선교에 있어 대만은 중요한 곳인데요. 한인 선교사들의 사역에는 어떤 어려움이 있을까요?

특 : 몇 년 전부터 비자발적 철수 선교사인들이 대만으로 입국해서 선교사역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계십니다. 이렇게 재배치된 선교사님들이 대만 교회를 많이 개척하셨는데요. 지금은 개척 초기 단계에 있어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많은 어려움들을 겪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단기 선교팀의 입국이 어렵기 때문에 이런 부분의 선교자원이 많이 아쉬운 상황입니다.

앵 : 한인 선교사의 방역 대책은 잘 준비된 상황인가요?

특 : 선교사들은 대체적으로 방역에 대한 대책이 잘 준비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의 관심과 기도 그리고 넉넉한 방역용품 게다가 대만의 수준 높은 의료체계까지 대만에서 사역하고 있는 한국 선교사들은 방역대책의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앵 : 기도제목 나눠주시죠.

특 : 첫 번째 기도 제목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 속도가 줄어서 대만의 의료체제가 붕괴되지 않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두 번째 기도 제목은 상대적으로 늦어지고 있는 대만의 백신구입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로는 대만의 그리스도인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기회로 더 많은 영혼들에게 복음을 증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앵 : 네,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특 : 네, 감사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