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중동 크리스천 여성들의 신앙과 삶

161등록 2021-01-20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전 세계 교회 소식을 전해 드리는 월드리포트입니다.
중동 지역 여성들 사이에 조용한 혁명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슬람을 떠나 예수님에게 삶을 드리는 여성들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중동 전문가 톰 도일과 그의 아내 조앤 도일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

[리포팅] 일부 중동 지역에서는 크리스천이라는 것만으로 범죄가 될 수 있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여성들은 침묵하지 않습니다. 여러 제약 속에서도 두려움 없이 복음을 전합니다.

톰 도일 Unchartered Ministries
“이들은 먼저 가족에게서 시작합니다. 여성은 가정의 영적 문지기입니다. 이들에게는 자녀와 남편에게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습니다. 때로는 위험한 일이죠. 그러나 이란, 시리아 같은 곳에는 지하교회가 있어서 여성들이 이곳에 모입니다. 두려움이 없는 여성들이에요. 그들에게는 임무가 있죠. 예수님께서 자신을 사랑하고, 돌보시며 기도를 들으신다는 걸 발견하자마자 예수님을 따를 준비가 되어 있었죠.”

[리포팅] 톰 도일 목사는 중동 여성들에게 박해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기 전에도 익숙한 일이었다고 전했습니다.

톰 도일 Unchartered Ministries
“그들은 그런 일이 평범한 일이라고 말해요. 우리가 어제 거리를 걸었던 것처럼요. 그들은 박해에 익숙해요. 고난에 아주 익숙합니다. 예수님을 만났을 때도 당연히 박해가 있을 거라고 예상한 거죠. 그들은 예수님을 영접하기 전에도 박해를 끌어안고 살았습니다. 그러니까 자신들의 이야기도 기꺼이 합니다. 가명으로 이야기를 전하지만 감동을 줍니다. 지금과 같은 양극화 시대에 그리스도 복음의 영웅인 이들이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와 믿음을 들어 올릴 거라고 믿습니다.”

[리포팅] 조앤 도일은 무슬림 세계에서 일어나는 영적 변화와 가능성에 주목하며 크리스천들이 무슬림들을 포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조앤 도일 Unchartered Ministries
“무슬림이었던 사람이 예수님께 삶을 드렸을 때, 어떻게 일하시는지 보게 될 겁니다. 무슬림들이 예수님에게 얼마나 열려 있는지 보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들을 만나면 두려워하지 않길 바랍니다. 그들과 관계를 맺고, 우정을 다지며 예수님께 이끌기를 바랍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