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미국 vs 이스라엘, 정권 교체 앞두고 첨예한 대립

117등록 2024-04-09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척 슈머 미국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의 이스라엘 정권 교체 요구에 반박했습니다. 슈머 상원 원내대표는 네타냐후 총리가 극우 극단주의자들의 요구에 굴복하는 평화의 장애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 * * *

[리포팅]
척 슈머 원내대표가 상원 회의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길을 잃었다'라고 말하며 이스라엘 정권 교체를 촉구했습니다.

[인터뷰 #1]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 / 미국 민주당
그의 정치적 생존이
이스라엘의 이익보다 우선하도록 허용한 것입니다.
//
10월 7일 이후, 네타냐후 연정은 더 이상
이스라엘의 요구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
그 후로 세상은 급격히 변했습니다.

[리포팅]
슈머 원내대표의 발언은 점점 더 많은 민주당 당원들이 바이든 정부에게 하마스와의 전쟁을 중단하도록 이스라엘을 압박할 것을 촉구하는 가운데 이루어졌습니다. 그는 네타냐후 총리의 연정은 전쟁으로 인한 가자 지구 민간인 피해를 기꺼이 묵인하는 극우 극단주의자들로 구성됐다고 비난했습니다.

[인터뷰 #2]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 / 미국 민주당
이스라엘은 버림받으면 살아남을 수 없을 겁니다.

[리포팅]
네타냐후 총리는 성명을 발표하고 '이스라엘은 슈머 원내대표가 이스라엘 정부를 훼손하는 것을 삼가기를 바란다.'라고 대응했습니다. 마이클 헤르조그 주미 이스라엘 대사는 엑스(X, 옛 트위터)에 '이스라엘은 주권 민주주의국가이다. 그건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스라엘은 집단학살 테러 집단 하마스와 전쟁 중이기에 더욱 그렇다. 동맹국의 정치 상황에 대한 비판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라고 밝혔습니다.

[리포팅]
나프탈리 베네트 이스라엘 전 총리는 '우리는 독립 국가이며 '바나나 공화국'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야당 지도자인 야이르 라피드 전 총리는 슈머의 연설이 네타냐후 총리가 이스라엘의 가장 큰 지지자들을 잃고 있다는 것에 대한 증명이라며 비난했습니다. 슈머 원내대표의 발언은 그가 과거에는 네타냐후 총리를 지지했다는 점에서 특히 놀랍습니다. 그는 2015년에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의 이란 핵 협상에 반대 표를 던진 몇 안 되는 민주당 당원이었습니다. 그리고 핵 협상을 비판하는 의회 연설에서 네타냐후 총리에게 반대의 소리를 내지 않았습니다. 슈머 원대대표의 연설 이후, 의희 지도자들은 그의 발언을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인터뷰 #3] 마이크 존스 하원의장
미국 지도자들이 이스라엘 정치에서 그렇게 분열을 일으키는
역할을 하는 건 명백히 잘못됐습니다.
//
우리의 가장 가까운 동맹국은 그 지역에서 생존하기 위해
실존적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4] 미치 맥코넬 상원 원내대표 / 미국 공화당
유대 국가 이스라엘은 동맹답게 행동하는
동맹국을 가져야 마땅합니다.
//
이스라엘은 미국의 식민지가 아닙니다.
이스라엘 지도자들은 워싱턴 집권당의 뜻에 따라 봉사하지 않습니다.

[리포팅]
린제이 그레이엄 공화당 상원의원은 깜짝 놀랄 정도로 형편없다고 말했습니다. 슈머 원내대표에게 '당신은 나의 친구에게 큰 피해를 주었고, 이 일을 바로잡아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벤 카딘 민주당 상원의원은 '친구이자 동맹으로서, 우리는 이스라엘 국민이 자신들의 운명을 개척하고, 전후 국가로서 방향을 계획하려는 노력을 지지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