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통신원

[인도] 일일 수십만 명 확진...현지 선교사 상황은?

112등록 2021-05-12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멘트▶

최근 인도에서
연일 수십만 명에 이르는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현지에 나가있는 김바울 특파원 연결해
현지의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앵 : 김바울 특파원~
특 : 네, 안녕하세요.

[Q : 현지 의료 시설과 장비의 열악한 정도는?]
앵 : 상황이 긴박한데, 현지의 의료 시설과 장비가 많이 열악하다고요?

[A : 병원에서 산소공급 어려워...의료시스템 붕괴 수준]
특 : 의료시스템의 붕괴라고 할 정도로 아주 심각한 상황입니다. 병원 내 병실을 더 할 수도 없고 중환자실은 거의 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 정말 심각한 상황이 되어도 병원에 가지 못하고 또 병원에 간다 하더라도 지금 현재는 산소공급이 되지 않아서 병원에 가서도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현재 죽어 나오고 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그러다 보니까 중환자들은 산소가 없어서 그냥 집에서 그냥 죽어가고 있고 산소를 구하기 위해서 10리터를 구하기 위해서 하루에 6시간 7시간 줄을 서서 현재 구하는 상황이고요. 그것도 없어서 못 구하고요 병원은 아주 심각하게 붕괴된 상태입니다. 어 실제로 확진이 되어도 병원 가지 못하고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집에서 앓거나 또 죽는 그런 상황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Q : 현지 교회와 성도의 상황은?]
앵 : 현지 교회와 성도들의 상황은 어떤가요?

[A : 열악한 환경 속 코로나에 노출돼]
특 : 정말 현지인들은 한인들보다도 훨씬 더 열악한 환경 속에 있고, 코로나에 노출돼 있고,저희 사역지만 돌아보면, 지금까지 지난 3개월 정도 사이에 전체 교인의 한 70%가 확진된 것으로 저희들이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확진되고 또 실제로 저희 사역만 돌아보면 저희 교회가 인제 꽤 북인도 지역에 흩어져 있는데 저희가 개척한 교회가 그 교회들 모두를 따져보면 한 열한두 명 정도가 사망했습니다.

요 근래에 한 3주 사이에 그 정도 사람들이 사망하게 되고 또 하루에 한 명 어떨 때는 분명 이렇게 사망하는 그런 사태들이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 그래서 어 확진되어도 병원 가지 못하고 병원을 가도 또 겨우 중환자실을 구해서 들어가도 병원비가 부족해가지고 정말 어 그 병원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Q : 산소발생기 수송 위해 어떤 노력 있었나?]
앵 : 최근 한국에서 인도로 산소발생기가 수송됐다고 하는데, 선교사들의 노력이 컸다고요?

[A : 한국교회·외교부 등 도움으로 산소발생기 수송]
특 : 우리 선교사님들 확진자는 거의 한 50명 정도 되는 것으로 저희가 파악하고 있습니다. 저랑 전인도 선교사협의회 우리 회장님과 통화를 하면서 이렇게 하다가 정말 많이 정말 많이 죽어 나가겠다고 생각이 되어서 저희들이 의논하기를 한국에서 산소 발생기를 구입해서 어 보내자 그렇게 결정이 되고... 12개 산소발생기를 보내게 됐습니다. 어 산소 발생기 하나가 160만 원 이상 하는데 교회들이 잘 협력해서 보내게 되었고 또 외교부가 도와줘서 외교행낭으로 보낼 수 있게 되어서 지금은 그 산소 발생기를 통해서 우리 선교사님들이 각 지역으로 제가 산소 발생기가 보내져가지고 위급한 선교사들이 그 산소가 생기를 사용하여 하고 있습니다.

[Q : 기도제목은?]
앵 : 기도제목 부탁드립니다.

[A : 인도 코로나 상황 안정되기를 기도]
특 : 특별히 아 인도가 코로나가 속히 안정을 되찾을 수 있기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A : 인도 정부가 행정업무 잘 할 수 있도록 기도]
그리고 전 세계에서 지금 현재 산소 발생기라든지 그런 산소 용품들을 계속해서 아 그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 안타까운 것은 지금 힘든 현재 인도 정부가 그 일들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 용품들이 인도 공항에 400톤 500톤 적치돼 있다고 합니다. 이들이 빨리 처리될 수 있기 위해 기도해 주시고요.

[A : 현지 사역자·교인의 영적·육체적 회복 위해 기도]
그리고 저희 사역 속에 기도 제목으로는 저희들 현재 교인들 중에서 우리 전도사님들 중에서도 확진자들이 있습니다. 속히 회복되고 그들의 치료비가 어 빨리 하나님께서 채워주시기 위해서 기도해 주시고 아 저희들이 이 코로나로 인해서 더 믿음이 정말 성숙해지고 하나님을 신뢰해 나가는 그런 현지 성도들 목회자들이 될 수 있기 위해서 기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